렘 26:16-24
26:16 고관들과 모든 백성이 제사장들과 선지자들에게 이르되 이 사람이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으로 우리에게 말하였으니 죽일 만한 이유가 없느니라
26:17 그러자 그 지방의 장로 중 몇 사람이 일어나 백성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26:18 유다의 왕 히스기야 시대에 모레셋 사람 미가가 유다의 모든 백성에게 예언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셨느니라 시온은 밭 같이 경작지가 될 것이며 예루살렘은 돌 무더기가 되며 이 성전의 산은 산당의 숲과 같이 되리라 하였으나
26:19 유다의 왕 히스기야와 모든 유다가 그를 죽였느냐 히스기야가 여호와를 두려워하여 여호와께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선언한 재앙에 대하여 뜻을 돌이키지 아니하셨느냐 우리가 이같이 하면 우리의 생명을 스스로 심히 해롭게 하는 것이니라
26:20 또 여호와의 이름으로 예언한 사람이 있었는데 곧 기럇여아림 스마야의 아들 우리야라 그가 예레미야의 모든 말과 같이 이 성과 이 땅에 경고하여 예언하매
26:21 여호야김 왕과 그의 모든 용사와 모든 고관이 그의 말을 듣고서 왕이 그를 죽이려 하매 우리야가 그 말을 듣고 두려워 애굽으로 도망하여 간지라
26:22 여호야김 왕이 사람을 애굽으로 보내되 곧 악볼의 아들 엘라단과 몇 사람을 함께 애굽으로 보냈더니
26:23 그들이 우리야를 애굽에서 연행하여 여호야김 왕에게로 그를 데려오매 왕이 칼로 그를 죽이고 그의 시체를 평민의 묘지에 던지게 하니라
26:24 사반의 아들 아히감의 손이 예레미야를 도와 주어 그를 백성의 손에 내어 주지 아니하여 죽이지 못하게 하니라
고관들은 예레미야를 어떻게서든 죽이고자 했다.
하지만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보호해주셨다.
지방 장로중의 몇 사람이 일어나 히스기야시대의 예를 들어 예레미야를 변호해주었고,
결정적으로 사반의 아들 아히감을 통해 예레미야를 보호해 주셨다.
사실.. 20절에 언급하는 그 당시의 사례를 보면, 예레미야는 충분히 죽임당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이미, 여호야김이 심판을 예언한 우리야를 잡아 죽였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지켜 주셨다.
아히감..이라는 사람이 진정 선한 사람이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아마도, 그 역시 그렇게 선한 사람은 아니었을 것이다. 당시에 왕에 버금가는 권력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기에..
이는 하나님의 일하심.. 인 것이다.
잘은 알 수 없지만, 우리야와는 달리.. 적어도 순전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선포하고 사명감당하고 있는 예레미야를 하나님께서 보호해주시고 계신 것이다.
오늘 예레미야를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을 묵상한다.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을 지키시고 보호하시는 것이다.
나의 삶도 그러할 것이다.
적어도.. 온전히.. 흔들림없이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며 그나라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서 있다면..
하나님은 나 역시.. 하나님의 일하심을 통해 지키시고 보호해주시는 것이다.
오늘 하루.. 이 하나님을 기억하며 하루를 살아가자.
지키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하나님의 품안에 거하는 하루..를 살아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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