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후 1:12-24
1: | 12 | 우리가 세상에서 특별히 너희에 대하여 하나님의 거룩함과 진실함으로 행하되 육체의 지혜로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은혜로 행함은 우리 양심이 증언하는 바니 이것이 우리의 자랑이라 |
13 | 오직 너희가 읽고 아는 것 외에 우리가 다른 것을 쓰지 아니하노니 너희가 완전히 알기를 내가 바라는 것은 | |
14 | 너희가 우리를 부분적으로 알았으나 우리 주 예수의 날에는 너희가 우리의 자랑이 되고 우리가 너희의 자랑이 되는 그것이라 | |
15 | 내가 이 확신을 가지고 너희로 두 번 은혜를 얻게 하기 위하여 먼저 너희에게 이르렀다가 | |
16 | 너희를 지나 마게도냐로 갔다가 다시 마게도냐에서 너희에게 가서 너희의 도움으로 유대로 가기를 계획하였으니 | |
17 | 이렇게 계획할 때에 어찌 경솔히 하였으리요 혹 계획하기를 육체를 따라 계획하여 예 예 하면서 아니라 아니라 하는 일이 내게 있겠느냐 | |
18 | 하나님은 미쁘시니라 우리가 너희에게 한 말은 예 하고 아니라 함이 없노라 | |
19 | 우리 곧 나와 실루아노와 디모데로 말미암아 너희 가운데 전파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예 하고 아니라 함이 되지 아니하셨으니 그에게는 예만 되었느니라 | |
20 |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 |
21 | 우리를 너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굳건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 |
22 | 그가 또한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우리 마음에 성령을 주셨느니라 | |
23 | 내가 내 목숨을 걸고 하나님을 불러 증언하시게 하노니 내가 다시 고린도에 가지 아니한 것은 너희를 아끼려 함이라 | |
24 | 우리가 너희 믿음을 주관하려는 것이 아니요 오직 너희 기쁨을 돕는 자가 되려 함이니 이는 너희가 믿음에 섰음이라 |
바울과 고린도교회. 참으로 깊은 관계의 교회다..
무언가.. 정확하게 드러나지는 않으나.. 애증이 교차하는..
'양심이 증언하는 바니..'
'너희가 완전히 알기를 바라는 것은..'
'어찌 경솔히 하였으리요..'
'우리가 너희에게 한 말은 예하고 아니라 함이 없노라..'
'내가 내 목숨을 걸고 하나님을 불러 증언하시게 하노니..'
그만큼 사랑하기 때문이 아니었겠는가..
그런데.. 그러한 바울의 중심이.. 이렇게 드러나 보인다..
"우리가 너희 믿음을 주관하려는 것이 아니요 오직 너희 기쁨을 돕는 자가 되려 함이니.."
바울.. 그의 중심은 고린도교회를 향한.. 진정한 사랑과 섬김의 모습이었던 것이다
비록,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그래서.. 몇번 갔다오기도 하고.. 또 가려고 하다가. 계획을 바꾸는.. 그래서.. 오히려 오해를 사는..
하지만.. 분명한 것은.. 교회를 향한 바울의 중심은 여전했다는 사실이다..
결코.. 자신의 주장이 앞서는 것이 아니라.. 교회를 사랑하고, 교회를 세우는 자의 그 중심...이었던 것이다..
교회를 향한 진정한 중심이다..
이러한 중심이 있어야 한다.
여전히 변함없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바라보고.. 함께 가는..
한해가 시작되었다..
이러한 중심으로 내게 주어진 공동체.. 주어진 사람들을 대하자..
교만할 수 있는 마음.. 내려놓고.. 처음시작하는 것처럼..
부르심의 은혜안에서 다시금 시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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