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 6:13-21
6:13 나실인의 법은 이러하니라 자기의 몸을 구별한 날이 차면 그 사람을 회막 문으로 데리고 갈 것이요
6:14 그는 여호와께 헌물을 드리되 번제물로 일 년 된 흠 없는 숫양 한 마리와 속죄제물로 일 년 된 흠 없는 어린 암양 한 마리와 화목제물로 흠 없는 숫양 한 마리와
6:15 무교병 한 광주리와 고운 가루에 기름 섞은 과자들과 기름 바른 무교전병들과 그 소제물과 전제물을 드릴 것이요
6:16 제사장은 그것들을 여호와 앞에 가져다가 속죄제와 번제를 드리고
6:17 화목제물로 숫양에 무교병 한 광주리를 아울러 여호와께 드리고 그 소제와 전제를 드릴 것이요
6:18 자기의 몸을 구별한 나실인은 회막 문에서 자기의 머리털을 밀고 그것을 화목제물 밑에 있는 불에 둘지며
6:19 자기의 몸을 구별한 나실인이 그의 머리 털을 민 후에 제사장이 삶은 숫양의 어깨와 광주리 가운데 무교병 하나와 무교전병 하나를 취하여 나실인의 두 손에 두고
6:20 여호와 앞에 요제로 흔들 것이며 그것과 흔든 가슴과 받들어올린 넓적다리는 성물이라 다 제사장에게 돌릴 것이니라 그 후에는 나실인이 포도주를 마실 수 있느니라
6:21 이는 곧 서원한 나실인이 자기의 몸을 구별한 일로 말미암아 여호와께 헌물을 드림과 행할 법이며 이외에도 힘이 미치는 대로 하려니와 그가 서원한 대로 자기의 몸을 구별하는 법을 따라 할 것이니라
나실인으로서 회복할때.. 그가 드려야할 제사..는 모든 제사였다.
번제.. 속죄제.. 화목제.. 소제..
한마디로 모든 것.. 모든 영역의 제사를 드림으로 온전히 회복됨을 드러낸 것이다.
구별된 사람이었다.
하나님의 은혜안에서 하나님께로 바쳐진 사람..
그런 사람에게 부정의 모습이 있었고.. 그 회복의 방법..인 것이다.
회복..은 그저 한 작은 모습.. 행동..이 아닌 것이다.
적어도.. 모든 영역에서.. 자신의 모든 부분에서의 회복.. 거룩..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회복..이 이러한 성격을 띈다는 것은.. 말그대로 온전함..을 의미하는 것이고..
그저.. 말한마디나.. 어떤 행동.. 헌신..정도가 아니라..
하나님께 바쳐졌던 자로서.. 온전함의 모습을 찾는 것.. 그것이 회복..인 것이다.
그래서.. 적어도.. 이러한 방식..의 과정이 필요했던 것이다.
모든 제사를 다 드리는...
사실.. 마지막에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외에도 힘이 미치는 대로 하려니와...'
말그대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모습.. 최선의 방법..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앞에서 다시금 자신이 거룩해졌음에.. 회복했음을 드러내는...
회복... 너무나 쉽게 생각하고.. 쉬운 것..이 되버린 시대다..
은혜.. 하나님의 은혜.. 라는 미명아래 행해지는...
그러나.. 하나님앞에서의 회복은.. 사실.. 그 의미가 매우 크고.. 중한 것이다.
자신의 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 그 회복..을 드러내고.. 나타내야 하는...
내게 이러한 회복..의 모습이 필요하다.
온전함..으로 드러내는..
하나님앞에서 내가 온전해지고.. 그 온전함으로..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는...
그러면.. 그어떤 일에도.. 순간에도.. 하나님의 백성다움..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순교... 라는 대 주제도.. 능히 행할 수 있을 것이고..
하나님앞에서 온전함..을 구하자.
온전함으로 하나님을 예배함..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좇을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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